본문 바로가기
사회

택배 노조 파업 이유 판매자까지 피해 배송지연으로 판매 취소 매출 감소

by 실버482호 2021. 6. 14.
반응형

728x90

택배 노조 파업으로 인해 운송장 출력 자체가 불가하여 어쩔 수 없이 판매를 취소해야 하는 상황이 계속 생기네요. 물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측에서는 배송 지연으로 인한 패널티는 없다고는 하지만 파업이 언제 끝날지를 모르니까 배송 지연 날짜를 아에 입력할 수 없고, 아에 그냥 고객님께 전화 안내해드리고 취소하는 방향으로 운영 가닥을 잡았는데 저희 쇼핑몰 매출 감소가 불가피할것으로 보이네요. 

다행스럽게 전국적인 파업이 아니어서 파업을 하지 않는 지역들은 잘 출고가 되고 있는데, 워낙 제가 운영하는 스토어는 마진이 박하다보니 최대한 많이 나가야 어느 정도 수익이 보전되는 구조라서 한 개가 아쉬운 판인데, 오늘 벌써 줄줄히 취소한 주문건만 해도 너무 아깝습니다. 또 반품, 교환등의 문제에 있어서도 제대로 제때 수거가 되지 않고 밀려 있어서 걱정입니다.

택배 파업의 이유는 분류작업 인원 보충 등의 문제 해결 등과 임금등의 노동환경 개선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최근 택배 기사님들의 과도한 업무량으로 사망하는 사건이 많이 발생해서 택배 노조에서 전면 파업에 돌입한걸로 알고 있어요. 다만 이 파업이 장기화되면 될 수록 저 같은 온라인 판매자들은 매출 감소가 불가피할것이라는 거죠. 

현재 특정 택배 회사와는 상관없이 택배노조에 가입된 회원들이 속한 지역 전부가 파업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제가 택배사로부터 안내받은 지역은 부산과 전라도, 경기 일부 지역이었어요. 다행히 전국 파업은 아니어서 그래도 아직은 버틸만 한데, 참 걱정입니다. 일단 내일(15일) 사측이랑 협상하는 걸로 알고 있고, 내일 만약 협상이 결렬된다면 집회까지도 각오하고 있다는데 판매자 입장에서는 빨리 간절히 해결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고생하시는 택배 기사님들도 제대로 된 대우를 받으시고, 사측도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을만한 합리적인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부디 잘 해결 되길 바래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