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플레이스

83년 매운냉면 원조 잠실 신천 추억의 해주냉면 택배 후기 마켓컬리

by 실버482호 2021. 6. 17.
반응형

여름이라 갑자기 냉면이 그렇게 먹고 싶더라고요, 그런데 요즘 물가 폭등으로 밖에서 냉면 사먹기가 부담스러울정도로 냉면이 金냉면이 됐다고 하죠. 물론 해주냉면은 혜자스럽게도 매장에서 먹어도 7,000원정도밖에 안하지만 제가 이제 더 이상 잠실에 살지 않아서 먹고 싶어도 못가고 있었는데, 해주냉면이 택배로도 가능하다고 하지 뭐에요. 매장에 전화 또는 방문하게 되면 포장 또는 택배 접수가 가능하고요, 저는 마켓컬리에서 주문을 했어요. 함께 보실까요?

728x90

저는 마켓컬리에서 해주냉면 불비빔냉면 2인분을 주문했어요. 마침 세일중이고 적립금 행사를 해서 세일가 8,700원에 적립금까지 써서 매우 매우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마켓컬리 해주냉면은 해주냉면에 없어서는 안될 절임무와 육수까지 함께 패키지 되는 구성이어서 가정에 따로 뭘 더 준비할게 없어요. 그 점이 정말 편했습니다. 

칼로리는 2인분 640g에 461.3kcal네요. 생각보다 냉면이라 그런지 칼로리가 그렇게 많이 높지는 않습니다. (다행이에요) -18도씨 이하 냉동보관이고, 해동 후 냄비에 40초 가열하고 먹으면 되는 간편식입니다. 

해주냉면 맛있게 먹는 TIP

1. 찬물에서 30분 정도 해동시켜주세요.
2. 숙면은 잘 풀어서 준비해주세요.
3. 면은 끓는 물에 넣고 잘 저어주며 40초 정도 끓여주세요.
4. 건저낸 면은 찬물에 여러번 행군 후 물기를 빼주세요
5. 면을 그릇에 담아 동본된 마법양념, 특제소스와 함께 비벼드세요.
* 참기름, 오이, 무절임을 추가해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냉면 구성에는 메밀면 2봉지, 겨자소스, 마법양념(매운양념) 이렇게 각 1인분씩 들어있습니다. 여기서 더 따로 추가하거나 하지 않아도 맛있는 해주냉면이 완성됩니다. 

꿀팁은 냉면 면을 충분히 비벼서 풀어주고, 끓는 물에 삶아야 해요. 안 그러면 면끼리 달라 붙어서 식감이 이상해집니다. 다른 냉면 삶을 때도 마찬가지이고요. 그리고 너무 오래 삶아도 안됩니다. 무조건 딱 40초만 삶아야 합니다. 냉면 끓는 물에 넣고 딴짓 하지 마시고, 꼭 바로 꺼내셔야 맛있어요!

절임무와 육수, 냉면을 삶은 모습입니다. 육수는 냉동보관하시다가 먹기 직전에 꺼내놓으시면 살얼음이 살짝 낀 시원한 육수를 먹어볼 수 있고요, 절임무는 냉장보관하시면 되겠습니다. 미리 꺼내놓지 마시고 먹기 직전에 꺼내놓으세요. 

완성샷입니다. 처음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매장에서 먹는 것처럼 근사해보여서 만드는 동안 침이 꼴깍꼴깍 거렸네요 ㅎㅎㅎ 다른 재료 추가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저는 조금 더 시원하게 먹고 싶어서 얼음 몇 개와 삶은 달걀을 올려봤습니다. 근데 제가 어렸을 때부터 해주냉면을 다녀본 사람으로서 매장 양념보다는 조금 덜 매워요. 아무래도 택배 상품이어서 조금 매운맛을 덜었는 지 모르겠지만 매장에서 먹었던 것보다 얼얼한 맛이 덜했습니다. (아니면 내가 이제 매운맛에 경지에 이른건가?) 

나중에 잠실 갈 일 있으면 매장에 들려서 한 번 다시 먹어봐야겠어요. 집에서 먹는 냉면 치고는 엄청 상위퀄리티로 맛있었는데, 저는 원조 맛을 알기에 약간은 조금 아쉬웠네요. 아무튼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