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생활정보

중년에 뱃살 이렇게 식단을 바꿔보세요

by 실버482호 2020. 8. 20.
반응형

젊었을 땐 많이 먹어도 살이 잘 찌지 않고, 날씬했다고 한탄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는 20대와 40대의 기초대사량이 다르기 때문이다. 중년에 뱃살은 무작정 적게 먹거나 굶는 다이어트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오늘은 40대 이후 중년의 뱃살을 어떻게 하면 영양의 불균형없이 잘 먹으면서 뱃살이 빠질 수 있는 지 그 식단을 알아본다. 

 

1. 아침 식전 공복 유산소 운동을 하자

뱃살을 빼길 원한다면 아침 식전 공복 유산소 운동이 좋다. 우리가 밤새 잠을 자고 공복이 유지되면 끼니를 위해 먹었던 탄수화물을 기초대사로 이미 다 소모를 한 상태이다. 이 때 우리 몸은 탄수화물이나 에너지 섭취를 기다리는데, 바로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지방을 먼저 태워 연소를 하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 데 아주 효과적이다. 중요한 것은 지방 뿐만 아니라 단백질도 함께 소모되기 때문에 꼭 운동 후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또 공복운동 후 배가 고프다고 바로 음식물을 섭취하지 말고, 1~2시간 후 가볍게 식사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2. 삼시세끼를 꼭 챙겨먹되 섭취열량을 30% 줄이자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꼭 먹고, 식사마다 10%씩 열량을 줄여보자. 아침은 복합 탄수화물 음식 1공기 (되도록 밥으로 권장), 단백질 식품 100g, 채소를 꼭 먹도록 한다. 점심은 복합 탄수화물 2/3 공기, 단백질 식품 100g, 채소, 저녁은 복합 탄수화물 1/2 공기, 단백질 식품 100g, 채소를 꼭 섭취하도록 한다. 저녁은 취침 4시간 전에 먹을 수 있도록 한다. 

 

뱃살 빼는 식단으로 추천하는 단백질 식품으로는 닭고기, 등푸른생선, 달걀, 콩등을 추천한다. 우리가 다이어트를 한다고 굶거나 적게 먹게 되면 근육도 같이 빠지게 되는데, 근육이 빠진다는 것은 체력이 저하한다는 걸 말하기 때문에 몸에 좋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한 마디로 중년의 뱃살 빼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단백질 공급으로 근육을 줄이지 않아야 한다. 그래서 살코기, 닭고기, 생선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되며, 그것이 힘들 경우에는 콩이나 두부로 대체하여 단백질 섭취를 해야 건강한 뱃살 빼기가 가능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